의원광장

의정활동

담양군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걸음 내딛어 등록일 : 2024-03-19

의회사무과 조회수 : 135
담양군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걸음 내딛어 첨부이미지 : 24. 3. 19. 담양군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시작 (19).jpg

담양군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걸음 내딛어

 

담양군의회(의장 최용만)19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에서 ‘2024년도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에 대해 심의한 결과, 원안 의결됨에 따라 의원연구단체 활동의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올해 의원연구단체는 담양군 전통문화 연구회(대표의원 최용호, 연구의원 최용만, 정철원), 담양군 인구소멸 대응정책 연구회(대표의원 박은서, 연구의원 장명영, 박준엽), 담양군 하천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이기범, 연구의원 조관훈, 최현동) 3개 연구단체가 각각 창평전통쌀엿 현황분석 및 특화제품개발 등 발전방향 연구, 담양군 인구소멸 대응정책과 농촌유학 활성화 방안, 담양군 하천관리 현황분석 및 정책방향 연구 등 연구과제에 대해 관계자 의견수렴 및 현장답사 등 연구활동을 통한 군정 발전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최용만 의장은 각 의원연구단체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과 의원들의 입법과 의정역량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원연구단체는 특정 분야에 관한 자치입법, 의정 및 군정 전반, 지역현안 등에 대한 정책의 연구·개발 등을 목적으로 의원들로 구성되어 의회에 등록한 단체로, 9대 담양군의회 연구단체는 2022담양군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회1, 2023년도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1개 연구단체 등 4개 연구단체가 등록하여 활동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