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공지사항

2017년 새해인사 등록일 : 2017-01-02

의회사무과 조회수 : 957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희망찬 2017년 丁酉年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5만 군민 여러분 가정마다 만복이 깃들고 보람 있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동안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우리군이 농업‧경제‧관광 등 군정의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전국 최초로 인문학 교육특구로 지정된 것은 담양 지명 천년 시대의 초석이 되는 아주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모든 성과는 군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노력한 결과라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군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8회에 걸친 정례회와 임시회를 통해 예산을 의결하고, 조례안 등 73건을 제․개정을 했으며, 사업장 현장 점검, 행정사무감사, 군정질문 등 다양한 의정활동에 전념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최근 우리나라는 안팎으로 전례 없는 복합위기에 몰려 있습니다.
새해에도 어떤 위기 앞에서도 변함없이 법과 원칙을 지키며 군민 다수 의사의 이익을 대변하여 우리 의회는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민과 함께 항상 소통하는 의정 활동을 하겠습니다.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다수 의견을 존중하면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의원들이 자주 현장을 방문하여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대안을 집행기관에 제시하면서 원만한 처리를 촉구하겠습니다.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의원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집행기관을 효과적으로 견제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생산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지방자치 시대에 있어 언론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파수꾼으로서 참여와 협력, 사회통합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는 언론이 되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정유년 새해에도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갑시다.
 
가정마다 더욱 건강하시고 모두 뜻한 바가 이루어지는 丁酉年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2017. 1. 1.
 

                                                              담양군의회 의장 김 기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