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공지사항

2024년 담양군의회 신년사 등록일 : 2023-12-27

의회사무과 조회수 : 345

신 년 사

 

존경하는 담양군민 여러분!

 

담양군의회 의장 최용만입니다.

 

희망과 도약을 상징하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 희망과 사랑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담양군의회 9명의 의원은 군민의 행복과 담양군의 발전을 위해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힘써 왔습니다.

 

2023년 한 해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담양군의회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또한 5만 군민과 함께 호흡하며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담양군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대변자로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첫 번째, 소통하고 행동하는 의회상을 확립하겠습니다.

담양군의회는 앞으로도 군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열린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으며, 현장의 생생하고 시의적절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 및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의정모니터단 운영을 확대하여 군민 중심의 행동하는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또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서는 군민을 위한 정책대안과 비전을 제시하겠으며 소통 기능을 강화해 군민의 행복 실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두 번째 협력하고 책임지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군의회는 군의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현안사안에 대한 정보 공유로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한정된 재원이 군민 생활과 밀접한 현장에 사용될 수 있도록 집행부 관계부서와의 협력으로 안정적인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집행부의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군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 번째 실질적인 대안 제시를 위한 공부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이제는 의회도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통해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해야 합니다. 이에 발맞춰가기 위해 우리 군의회는 군민의 권익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탐구하고 연구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의회는 의원 전원이 참여하는 연구단체를 구성 운영하여 정책 개발과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내실있는 의정연수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 역량을 제고하여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네 번째 부지런한 입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입법 기능 강화를 위해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조례를 제정하고 심의, 의결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활동과 교육을 통해 의원 역량을 강화해나가겠습니다.


입법보좌관인 정책지원관 제도를 활성화하여 의원 입법 발의 등을 통해 지방의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진정한 의미인 지방자치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군민의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에도 저를 비롯한 9명의 의원들은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바라던 모든 일들을 이루는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11

 

담양군의회 의장 최 용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