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등록일 : 2023-08-07
담양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 관광자원과 연계한 전통시장과 지역상가 활성화
담양군의회(의장 최용만) 의원 연구단체인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7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는 대표연구위원인 박준엽 부의장을 중심으로 최용만 의장, 정철원 의원, 최용호 의원, 박은서 의원 총 5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며 올해 ‘담양군 관광자원 연계를 통한 전통시장과 지역상가 활성화 방안’을 연구주제로 담양의 관광산업과 지역상권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관계자 의견수렴과 우수사례 조사 등 실질적인 연구성과를 도출하기 위한 현장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 위원과 군 관계자 및 상인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전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도약형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함평시장’과 1913년부터 역사와 전통을 지키고 있는 ‘광주송정시장’ 등을 견학했다.
담양군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각 지자체의 대표 전통시장을 견학하여 현장에서 상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성공사례를 살피며 관계자 및 상인회 회원들과 우리 군의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대표연구위원인 박준엽 부의장은 "이번 전통시장 선진지 견학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우리 군의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우수한 정책을 연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는 오는 11월 연구활동을 종료하고, 연구성과를 정책화하기 위해 결과보고서를 공유, 홍보할 계획이다.